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충돌 문제 + VIDEO tdr failure nvlddmkm.sys 블루스크린 해결법

많은 기록들이 있지만 방법은 간단하다.

gocleansetup151.exe
1.95MB

 

1. 블루스크린의 원인을 진단하기 위해 일단 고클린을 깔아서 블루스크린 메뉴를 보면 원인이 상세하게 나와 있으므로 그것을 참고하면 된다.

 

참고로 고클린은 8월 31일까지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기에 여기다가 첨부파일을 올려놓도록 하겠다.

악성파일 같으면 내가 첫번째로 쓴 글을 살펴보고 판단하면 된다.

 

 

2. 본체에 연결되어 있는 그래픽카드 선과 모니터에 연결된 그래픽카드 선을 뽑아서 다시 연결하면 된다.

그 외의 방법은 인터넷에 찾아보면 상세하게 나와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안전 모드, nvlddmkm.sys 복사 붙여넣기, 기타 등등 유튜브까지 찾아보고,

게임을 킬 때마다 꺼지는 잔고장이 많은 5년된 나의 컴퓨터는 내부 그래픽카드로 인텔과 외부 그래픽카드로 nvidia그래픽 카드를 쓰고 있으며 모니터 뒤에 HDMI 선이나 다른 선들 중 인텔과 엔비디아그래픽카드가 둘 다 연결되어 있어서 한때는 엄청나게 고생했다.

 

3. 결론은 안쓰는 내장그래픽카드를 연결하는 선을 아예 빼고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선만 다시 연결하면 된다.

이 부분에서 자세한 설명은 장치관리자에서 intel 그래픽만 표시되는 엿같은 상황을 당한 이들에게만 알려주겠다.

 

누구도 알려주지 못했고 찾는데만 3시간이 걸렸으며, 로스트아크란 게임을 위해 헛짓을 한 나의 해결법이다.

 

2021-09-06 새로운 해결법을 찾아내었다.

 

나는 여태까지 모니터와 본체에 있는 선 중 무엇을 빼고 연결하는지 감을 못잡았다.

그렇기에 가끔씩 nvidia 그래픽카드가 연결되거나 안되거나 하였다.

 

많은 바이오스 설정 등을 통해서 해결해보려고 하였지만 결론은 간단했다.

 

모니터에 연결된 D-sub란 놈을 빼면 간단했다.

 

나는 여태까지 이 선이 없으면 모니터가 꺼질거란 생각을 했지만 큰 착각이었다.

본체에 있는 파란놈이 연결되어 있던 곳은 내장그래픽카드를 연결하기 위한 놈이였고

이를 뺀다고 하여도 모니터는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동시에 HDMI 선과 DVI란 하얀놈만 외장그래픽에 연결하면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된다.

나처럼 컴퓨터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며 시간도 없는 이들에게는 이를 제일 먼저 체크해볼 것을 권장한다.